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티스토리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가 뭐야~??

by 오무스 2021. 11. 3.
반응형

어제 저녁에 잠자기 전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했더니

상단에 이런 경고가 뜬 걸 봤어요~

응~?? 이거 뭐지.. 처음 보는 건데..

나는 그냥 자동 광고로 하고 있는데..

위배될만한 게 없을 텐데.. 생각했죠..

스마트폰 광고 표준 위배

일단 내일 회사에서 확인해 보기로 하고 잤어요~

에드센스 오류겠지 뭐~

나랑은 상관없겠지~ 생각하면서요~ ㅋㅋ

 

 

 

 

 

자세히 알아보기

아침에 출근해서 회사에서 PC로 접속해도

똑같은 경고창이 떠있었어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했습니다~

 

 

 

 

 

광고 경험 문제 해결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니까 이런 안내가 나오고

광고 경험 보고서는 구글 서치 콘솔에 있다고 해서

구글 서치 콘솔로 이동했어요~

 

 

 

 

 

오류 문제 2개

구글 서치 콘솔에서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 들어가니

이렇게 오류가 2개 떠있네요.. -_-;;

이거 뭐지.. 정말 내 잘못인가..

난 아무것도 한 게 없는데.. ㅠ.ㅠ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하나씩 눌러보니까 세부 정보가 나와요~

그런데.. 아래 포스팅 주소가 있는데

이건 4월에 포스팅한 것들인데..

이게 왜 지금 문제지.. 이것도 이상하고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깝다니..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

 

 

 

 

 

컨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이것도 마찬가지로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다는데..

이게 뭔 소린지.. 흠..

그러다 폭풍 검색을 해본 결과~!!

 

★ 원인 ★

어떤 특정 티스토리 블로거가

팝업 광고를 설정했나 봐요.

그런데 그 팝업 광고가

다른 광고 범위를 침범했고

사이즈도 작아서 화면 폭보다 좁나 봐요.

에드센스에서 입장에서 봤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는 엄청 많지만

그냥 티스토리 하나로 인지하고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단체로 경고를 띄우고 메일을 보낸 거 같아요.

이런 이슈가 2019년에도 한번 있었다네요.

 

★ 해결방법 ★

원인 제공 블로그에 포스팅에 광고를 삭제한다.

원인 제공 블로그를 폐쇄시킨다.

 

★ 우리가 할 일 ★

원인 제공 블로그 포스팅 광고가 삭제되거나

원인 제공 블로그가 폐쇄될 때까지 기다린다

결국 우린 그냥 기다리면 된다.입니다~

 

제가 검색해본 결과를 정리해보았어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