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닌텐도 스위치 OLED 스칼렛 바이올렛 포켓몬 에디션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by 오무스 2023. 4. 21.
반응형

우리 아들 생일이 다가와서

생일 선물 사주기로 했어요~

태블릿으로 포켓몬게임을

제일 많이 하더니

생일 선물 뭐 갖고 싶냐고 물어보니까

닌텐도 게임기 갖고 싶다고 해서

사주기로 했어요~

 

 

 

 

 

마트 가서 애슐리에서 점심 먹고

닌텐도 사러 출발~

가격을 보고 인터넷이랑 비교해 봤는데

거의 차이가 없어서 바로 사 왔어요~

"닌텐도 스위치 OLED

스칼렛 바이올렛 포켓몬 에디션"

 

 

 

 

 

게임팩은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이 게임이 하고 싶었대요~

지난번에 친구집에 놀러 갔다가

한번 해보고 재미있었나 봐요~ ㅎㅎ

 

 

 

 

 

박스를 열어보면

간단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랑 똑같이 충전할 수 있고

조이콘도 같이 충전된대요~

 

 

 

 

 

박스를 완전히 열어보면

닌텐도 본체와 조이콘이 보입니다~

 

 

 

 

 

본체를 들어보면

포인트 준다는데 이건 안 했어요~

그리고 닌텐도 구매하시고

닌텐도 온라인에 가입하시는 게 편하실 거예요~

게임할 때도 연동이 되고

게임 구매할 때도 필요하거든요~

 

 

 

 

 

아래에는 충전독이랑

충전 아답터, 충전독이 있습니다~

 

 

 

 

 

조이콘도 포켓몬 에디션모양이에요~ ㅎㅎ

 

 

 

 

 

본체에는 보호 필름이 없어요~

별도로 구매해서 붙여야 해요~

 

 

 

 

 

 

본체 뒷면을 보면

누가 봐도 포켓몬 에디션이라는 걸 알 수 있고

뒷면 아랫부분이 열리는데

세워놓고 할 수 있게 해주는 받침대입니다~ ㅎㅎ

 

 

 

 

 

우리 아들이 조이콘 장착하고 잡아봤어요~

아래쪽에는 충전 단자,

위에는 전원, 볼륨버튼, 이어폰 구멍, 팩 넣는 곳이 있어요~

 

 

 

 

 

처음 켜면 이런저런 세팅이 시작됩니다~

와이파이도 잡아줘야 해요~

온라인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게임도 하고

게임도 다운로드하고 업데이트도 해야 해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닌텐도에 가입해야 하니까 참고하세요~ ㅎㅎ

 

 

 

 

 

이제 충전독을 꺼내봅니다~

 

 

 

 

 

충전독에도 포켓몬 에디션이 보여요~ ㅎㅎ

뒷면 왼쪽 아래 부분이 포켓몬 에디션 모양 같은데요..? ㅎㅎ

여기에 닌텐도를 살짝 올려두면

충전도 되고 HDMI 케이블을

TV나 모니터와 연결할 때도 사용됩니다~

여기는 USB 단자가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충전독 뒤 뚜껑을 열어보면

충전 아답터 연결,

HDMI 케이블 연결,

LAN 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어요~

 

 

 

 

 

충전독에 꼽았어요~

꼽아놓으면 자동 충전되고

TV랑 연결할 때도 충전독에 꼽아놓으면

TV와 연결됩니다~ ㅎㅎ

 

 

 

 

 

HDMI 케이블, 충전 어댑터~

 

 

 

 

 

요건 조이콘 2개를 양쪽에 꼽아서

게임할 수 있어요~

 

 

 

 

 

이건 조이콘 스트랩이에요~

조이콘 위에 장착하는 건데

장착한 사진도 보여드릴게요~ ㅎㅎ

 

 

 

 

 

전원을 켜면 이렇게 보이는데

똑같은 버튼을 3번 눌러야 화면이 열려요~

가방에 넣었을 때 자동으로 열리지 않게 하는

잠금장치입니다~ ㅎㅎ

 

 

 

 

 

닌텐도를 켜보면 첫 화면으로 이렇게 보이는데

처음에는 다 빈칸이에요~

게임팩을 꼽아서 게임을 하고 나면

저렇게 남아 있어요~

게임 이름 앞에 아무것도 없으면

다운로드한 게임이고

팩 모양이 있으면 지금 팩이 꼽혀있는 게임이고

팩 모양인데 비어 있으면

팩 넣고 한번 했던 게임이에요~ ㅎㅎ

 

 

 

 

 

닌텐도 e숍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저는 무료게임을 받아봤지요~ ㅎㅎ

 

 

 

 

 

검색을 터치하시고~

아 닌텐도 스위치는 스마트폰처럼

터치가 됩니다~

검색을 누르시고 가격대를 선택하면~

 

 

 

 

 

가격대별로 게임이 쭉~ 나오는데

제일 아래로 내려보면

무료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모두보기를 눌러보면~

 

 

 

 

 

무료게임이 많이 나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거 골라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게 다 완전 무료가 아니라

게임을 실행해 보면 결제해야

할 수 있는 게임도 있으니 잘 고르시면 됩니다~ ㅎㅎ

 

 

 

 

 

설정에는 이런 것들이 있어요~ ㅎㅎ

 

 

 

 

 

게임을 다 하고 나면 전원을 끄지 않고

슬립으로 전환해 놓아요~

슬립을 선택해서 할 수도 있고~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슬립메뉴랑 밝기, 소리 설정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슬립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ㅎㅎ

 

 

 

 

 

닌텐도 사면서 같이 구매한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게임은

혼자만 할 수 있는 거라 한 명만 할 수 있어서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찾아보다가

같이 하는 게임이라면 당연히

마리오카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새 걸로 살까 중고로 살까 고민하던 중

회사 사람이 제가 게임팩 검색하는 걸 보더니

자기도 닌텐도 있는데

지금은 안 한다고 갖다 준다고 해서 받았어요~!! ㅎㅎ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조이콘 핸들, 조이콘 스트랩까지

풀세트로 선물 받았어요~!! ㅎㅎ

이제 부스터 코스 패스를 사느냐 마느냐를 고민해야 해요~ ㅎㅎ

 

 

 

 

 

짜잔~

마리오 카드 8 디럭스 게임 준비~ ㅎㅎ

 

 

 

 

 

핸들에 조이콘을 꼽아봅니다~

저기 보면 +, - 이게 있는데

이걸 맞춰서 꼽아야 해요~

 

 

 

 

 

이건 이름이 뭔지 모르겠는데

여기에도 +, - 가 있어요~

이것도 조이콘에 꼽는 거예요~ ㅎㅎ

 

 

 

 

 

이걸 조이콘에 꼽을 때도 +, -를 맞춰서 꼽아야 해요~

 

 

 

 

 

+, -를 맞추지 않고 꼽으면

이렇게 틀어져요~ ㅎㅎ

 

 

 

 

 

요렇게 꼽아서도 게임할 수 있지요~ ㅎㅎ

 

 

 

 

 

아이들 둘이 같이 게임하니 좋네요~

아직 둘째가 어려서

오빠한테 지면 짜증을 좀 내긴 하는데

재미있어해요~ ㅎㅎ

 

 

 

 

 

요렇게 충전독에 닌텐도를 꼽으면

TV와 연결됩니다~

조이콘만 빼서 게임하면 됩니다~ ㅎㅎ

 

 

 

 

 

오버워치 2 실행해 봅니다~ ㅎㅎ

 

 

 

 

 

짜잔~ 첫 화면~

 

 

 

 

 

플레이를 선택하면~

 

 

 

 

 

온라인상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게임이 시작됩니다~ ㅎㅎ

PC로 하면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조이콘으로 하니까 어렵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