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레노버 태블릿 P12 샤오신 패드 2022 중국 내수롬 한글화(반글화) 충전기 돼지코 젠더 어댑터 사용 가능 배송 조회 기간

by 오무스 2023. 10. 22.
반응형

★ 내돈내산 ★

우리 첫째 아이는 태블릿으로

유튜브도 보고 게임(로블록스등)도하고

숙제도하고 공부도하는데

둘째는 태블릿이 있긴한데

오래된 모델이라(갤럭시탭4)

게임이 잘 안돌아가요~

그래서 둘째는 유튜브는 태블릿으로보고

게임할때는 제가 쓰던 휴대폰 공기계로 했는데

어느날 둘째가 자기도 오빠처럼 태블릿으로

유튜브도 하고 게임도 하고싶다길래

태블릿 하나 샀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아이가 하는게임이

고사양이 아니다보니

비싼 태블릿보다는

적당한 가성비 태블릿 찾다가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 태블릿이라고하는

레노버 p12 로 구매했어요~

램 6GB, HDD 128GB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샀을때는 *팡이 제일 저렴해서

배송비포함해서 10만원 중반 가격으로

해외직구로 결제했지요~

 

 

 

 

9월 27일에 결제했고

처음 배송이 시작될때 도착 날짜가

10월 17일이었어요~

그런데 10월 4일에 다시 배송 조회해보니

10월 11일에 도착이래요~!! 오~!!

6일이나 배송일정이 당겨졌네요~ ㅎㅎ

 

 

 

이 캡처를 할때 날짜는 10월 10일~

추석전에 결제해서 오래 기다렸어요~!!

내일 도착 예정이라고하네요~ ㅎㅎ

 

 

 

이 캡처를 할때 날짜는

10월 13일입니다..;;;

10월 11일에 도착예정이라더니

아직 안왔어요~ ;;

뭐지..;;

 

 

 

이 캡쳐를 할때는 10월 14일 오전 9시30분입니다..

배송 상태가 바뀌긴 했는데

이것도 믿을 수 없을것 같아요..

그냥 예정대로 17일까지는 기다려야하나 봅니다..

 

 

 

둘째 아이랑 같이 유튜브 보고 있는데

문제하나가 왔는데 한진 택배~!!

집 문앞에 배송 완료 되었대요~!!

문자 받자마자 문열어보니

택배가 왔어요~!! ㅎㅎ (10월 14일 오후 2시 30분)

주문 결제하고 대략 3주만에 받았네요~

추석이 있어서 더 오래 걸린것 같기도해요~ ㅎㅎ

그래도 잘 도착했으니

제 제품에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어요~!!

 

 

 

박스를 열어보니

에어캡포장이 잘 되어 있어요~

 

 

 

p12 제품, 케이스, 보호필름이 들어있고

서비스로 돼지코를 넣어주신것 같아요~ ㅎㅎ

 

 

 

그냥 기본 필름입니다~ ㅎㅎ

 

 

 

p12 케이스~

첫째 아이는 갤럭시탭 s5e 사용중인데

케이스가 이거랑 비슷하게 생겼어요~

덥개를 바깥쪽으로 접으면 세울 수 있는데

p12 케이스는 덥개를 안쪽으로 넣는 방식이네요~ ㅎㅎ

 

 

 

이제 태블릿을 꺼내봅니다~

 

 

 

불투명 비닐에 쌓여있는 p12~

 

 

 

깨끗하네요~ ㅎㅎ

 

 

 

비닐을 벗겨봅니다~

 

 

 

전원을 켜봅니다~

잘켜지네요~ ㅎㅎ

 

 

 

케이스에 끼우면 이런 모습입니다~

케이스가 덥개가 안쪽으로 들어간거 보이시죠? ㅎㅎ

 

 

 

이제 구성품을 확인해볼께요~

세곳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가운데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ㅎㅎ

 

 

 

왼쪽에는 충전기와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중국 내수용 제품이라 그런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모양이랑은 다릅니다~ ㅎㅎ

 

 

 

위에서 말씀드렸던 서비스로 넣어준것같은 돼지코입니다~

그런데.. 이건 우리나라와 맞지 않는 40mm 짜리라

서비스로 넣어주신건 감사한데 사용 할수가 없어요..ㅠ.ㅠ

우리나라는 4.8mm인가.. 이걸로 사용해야해요~

저 돼지코가 얇아서 콘센트에 꼽아도 헐거워서 빠져요~

 

 

 

오른쪽에는 유심핀이 들어있고

유심 넣으시려면 저게 있어야해요~

 

 

 

그리고 중국말로 쓰여있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ㅎㅎ

 

 

 

자~

이제 태블릿을 다시 들고

한글화(반글화) 할꺼예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작업 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화(반글화)는 태블릿의 모든 언어를

한글로 바꾸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반글화라고 하는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메뉴는 한글화 안되고 영어로 보입니다~

반글화라고해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으니

참고하세용~ ㅎㅎ

반글화 고고고~~~

 

 

 

먼저 English 선택하시고

오른쪽 아래 한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와이파이를 잡아줍니다~

와이파이가 되야 작업 할 수 있습니다~

Add network 선택~

 

 

 

와이파이 잡아주시고~

 

 

 

연결 확인~

 

 

 

아래 체크하시고 Next~

 

 

 

이거는 태블릿 추가 기능같은데

다 빼셔도 되고 그냥 두셔도 됩니다~

Next~

 

 

 

Next~

 

 

 

이건 Skip~

레노버 맴버쉽 로그인하라는데

필요 없습니다~ ㅎㅎ

 

 

 

Keep skipping~

 

 

 

이것도 Skip~

 

 

 

설정 메뉴같은데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게 오른쪽입니다~

오른쪽 선택~

 

 

 

Next~

 

 

 

지금까지는 태블릿 기본설정이었습니다~

이제 반글화 시작입니다~ ㅎㅎ

Start~

 

 

 

바탕화면에 Setting 선택~

 

 

 

디스플레이, 밝기 선택~

 

 

 

이건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는건데

가만히 두면 화면이 꺼지는 시간입니다~

저는 5분으로 할께요~

 

 

 

5분 설정~ 

 

 

 

그리고 저기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것도 각자 취향인데

태블릿 화면을 톡톡~ 2번 두드리면

화면이 열리는 설정입니다~

 

 

 

설정 완료~

 

 

 

그리고 APP 설정을 터치~

 

 

 

오른쪽 리스트에서

"Sogou Keyboard"를 찾아서 삭제합니다~

 

 

 

중국어 키보드는 필요 없으니 삭제하는거예용~ ㅎㅎ

UNINSTALL~

 

 

 

삭제완료~ 

 

 

 

그리고 저기 위에 ... 누르시고

Google Basic Services 눌러주세요~

 

 

 

저기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활성화 완료~

 

 

 

이제 General settings 누르시고

언어 및 입력을 눌러주세요~

 

 

 

언어 선택하시고 보면~

 

 

 

영어로 선택되어 있을꺼예요~

 

 

 

중국어로 한번 눌렀다가~

 

 

 

다시 영어로 선택합니다~

조금 있다가 중국어를 삭제할껀데

삭제하기전에 활성화 시키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설정에서 Korea Seoul로 선택하셔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제 설정창 닫으시고

바탕화면에 있는 APP 센터 클릭~

 

 

 

저기 누르시고~

 

 

 

저기 있는 어플은 다 필요 없으니 패스~

 

 

 

검색창에서 google play 검색 후 설치~

 

 

 

설치 진행중~

 

 

 

구글 로딩중~

 

 

 

동의~

 

 

 

구글 플레이 로그인 완료~

저기 검색창에 영어로 되어 있는거 보이시죠?

그리고 어플중에 영어로 되어 있는것들

이런게 한글로 바뀌게 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set edit 검색합니다~

 

 

 

설치~

 

 

 

설치 진행중~

 

 

 

설치가 완료 되면 실행하시고 보면

아래쪽에 저렇게 생긴게 있습니다~

이거를 한국어로 바꿔줄꺼예요~

저기를 터치 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서 EDIT VALUE 선택~

 

 

 

그러면 다시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저기를 활성화 해줘야

set edit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 완료~

 

 

 

다시 Set Edit에서

저기를 누르고

EDIT VALUE를 누르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en-US 이걸 지우고 ko-KR

이렇게 바꾸고

바로 아래에 있는

SAVE CHANGES를 누릅니다~

 

 

 

그리고 재부팅~

 

 

 

재부팅중~

이제 반글화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한국어 키보드 설치 할꺼예요~

구글 플레이에서 gboard 입력 후 검색하셔서 설치~

 

 

 

설치 완료 후 gboard 실행~

설정에서 사용 설정 터치~

이제 한글이 많이 보이죠~? ㅎㅎ

 

 

 

그러면 셋팅 창이 나오는데

저기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건 그냥 확인~

 

 

 

활성화 완료~

 

 

 

이제 검색창을 눌렀을때

한글 키보드가 나옵니다~

한글화(반글화) 끝입니다~

수고하셨어요~ ㅎㅎ

 

 

 

반글화 해도 태블릿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저기를 눌러보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해도 문제 없으니 걱정마세요~ ^^

 

 

 

업데이트가 있으면 download가 뜨고

없으면 없다고 나옵니다~

저는 아직 업데이트 안해서

업데이트 중입니다~ ㅎㅎ

업데이트 완료 하시고

중국 어플은 모두 삭제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이 제품은 A/S가 안됩니다~

고장나면 버린다고 생각하셔야해요~

 

그리고 저는 처음에 삼성 충전기를 사용했는데

검색해보니 삼성충전기로 충전해서

문제가 발생되는 태블릿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충전기를 사용하기로하고

동네 철물점가서 돼지코사다가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이렇게 사용하려구요~

그리고 충전기 아껴서 뭐하겠습니까~ ㅎㅎ

태블릿 배송받고 9일정도 지났는데

지금까지는 아무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레노버 P12 태블릿 언박싱과

내수롬 반글화 작업 방법이었습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