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방법 최적화 저품질 확인 탈출 탈출법

by 오무스 2021.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제 블로그를 보고 계신다면..

아마도 이유가 있으실꺼라 생각합니다..

불행하게도..

열심히 잘 키워놓은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셨거나.. ㅠ.ㅠ

아니면 그냥 초기화 하러 오셨군요~ ㅎㅎ

 

저는 어제 초기화했어요.. ㅠ.ㅠ

 

사실 저는..

일일 방문자 4000명정도 되는

블로거였어요..

그런데.. 제 실수로..

저품질에 걸리게 되었답니다.. ㅠ.ㅠ

먼저 제 상황을 말씀 드려볼께요..

 

제가 운영하던 블로그입니다.. ㅠ.ㅠ

문제의 시작은

포스팅알바가 시작이었어요..

원고를 받고 포스팅을 하고

비용을 받는건데

이걸 한달 정도 했었거든요..

한달정도 지날때쯤부터..

제 블로그가 검색 순위에서

점점 아래로... ㅠ.ㅠ

 

일시적인 문제겠지~ 생각했는데..

이 이후로는 상위노출이 안되고

상위노출이 안되다보니 당연히

방문자수도 줄어들다가

회생이 안되는 지경까지 되었죠.. ㅠ.ㅠ

 

3달 정도 최적화를 위해 노력했는데..

안됩니다..

그래서 그때 1차로

블로그를 초기화했어요..

포기 한거죠.. ㅠ.ㅠ

 

그 상태로 한 3년정도 그대로 두었어요..

그리고 다시 시작해보자~!!

마음먹고 다시 시작~!!

위에 캡쳐한게

제가 운영하던 블로그예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스팅을 256개나 했어요..

그런데도 최적화는 안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한번 초기화하고

네이버블로그는 안녕.. ㅠ.ㅠ

 

초기화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관리를 눌러주시면~

 

 

 

 

 

블로그 관리 메뉴

관리 메뉴 왼쪽 메뉴에 보시면

블로그 초기화가 있어요~

이걸 클릭하세용~

 

 

 

 

 

초기화 시점 선택

블로그 초기화를 클릭하시면

7일 or 24시간 이내 중에서 선택합니다.

7일을 선택하시면

7일 후에 초기화 되고,

24시간 이내를 선택하시면

딱 24시간 후는 아니고

24시간 이내에 아무때나

초기화가 됩니다.

 

 

 

 

 

 

다시 한번 로그인

블로그 초기화는

아주 중요한 사항이라

다시 한번 로그인을 합니다.

 

 

 

 

 

휴대폰 인증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초기화하면 복구는 절대 안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다시 한번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완료

문자 메세지를 받으시고

인증번호를 넣으시면

전화번호를 재확인했다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초기화 신청 완료

이렇게 해서 초기화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선택하신 시간을 기다리시면

초기화가 됩니다..

아.. 이거 웬지 마음이 아프네요.. ㅠ.ㅠ

 

 

 

 

 

24시간 이내 선택

저는 24시간 이내를 선택했어요..

초기화를 신청하긴 했지만

마음이 바뀌어서 취소하고 싶다면

바로 취소 할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저는... 아흑... ㅠ.ㅠ

취소 안할꺼예요... ㅠ.ㅠ

 

 

 

 

 

24시간 후 블로그 상태

저는 20시간정도 있다가

초기화가 된거 같네요..

블로그 접속해보니까

초기 안내 화면이.. ㅠ.ㅠ

흐흑... 블로그야.. 안녕... ㅠ.ㅠ

 

 

 

 

새로운 블로그 탄생

이렇게 블로그 초기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혹시 만약에 저품질을 풀어보시기위해

초기화를 선택하신거라면

초기화를 해도 저품질은..

풀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미 많은 검색을 해보셨을꺼예요..

저도 그랬거든요..

그리고 저품질 블로그를

다시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어준다는

홍보도 많이 보셨을텐데요..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나서

최적화는 만들 수 있겠는데

저품질 걸린 블로그를 다시

최적화로 만들어준다는말이

저는 이해가 안갔어요..

아마도 네이버에 분명히

검색 순위 상위에 노출되는

기준이 있을텐데

이건 네이버 직원 외에는

아무도 모르는거든요..

그런데 100% 저품질을

최적화로 해준다고?? 흠..

 

어찌 되었던.. 초기화 선택이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라면

초기화를 선택하시기 전까지

마음고생 하셨을꺼예요.. ㅠ.ㅠ

 

힘내시고 밥잘 챙겨드세요..

뭐 혹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건 모두 다~!!

전부~!! 싹다~!! 말씀드릴께요..

반응형

댓글